일상
지치고 힘들 때 필요한 말씀
에루노아
2023. 2. 15. 05:38
728x90
반응형
SMALL
"너희는 다 내게로 와서 피곤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내가 너희를 쉬게 해 주리라." (마태복음 11:28)
마태복음 11:28에서 예수님은 "너희는 다 내게로 와서 피곤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내가 너희를 쉬게 해 주리라." 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 말씀의 배경은 예수님의 시대인 1세기 유대 지역에서의 종교적 상황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 시기에는 유대인들이 율법을 엄격하게 지켜야 했기 때문에 종교적 의무를 수행하는 것이 매우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율법적 의무와 관련된 전통적인 유대교의 성가시고 무거운 규율은 많은 사람들을 신앙적으로 떨어뜨리고, 심신적인 부담을 주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예수님은 자신의 말씀을 통해 이러한 부담과 짐을 가진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안식을 제공하려는 뜻으로 "내게로 와서 쉬게 해 주리라"라는 구절을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율법과 관련된 무거운 짐을 덜어주고, 마음의 안식과 평강을 제공하려는 그의 사명을 강조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 구절은 무거운 짐과 괴로움을 안고 있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는 구절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이 구절은 하나님의 사랑과 돌봄에 대한 믿음을 강조합니다. 지친 마음을 안심시키고 위로해주는 하나님의 약속을 기억하면서 힘을 내어 나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728x90
반응형
SMALL